천안 대동다숲아파트 전국 최우수관리단지 선정
천안 대동다숲아파트 전국 최우수관리단지 선정
공동체 문화·에너지절약 공로… 아산 동일하이빌도 우수단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12.0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2일 2013년 그린홈으뜸아파트로 선정된 바 있는 천안 불당대동다숲아파트가 국토교통부의 2013년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위원회로부터 전국 최고 최우수관리단지 아파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산 풍기 동일하이빌아파트도 우수관리 단지로 선정되는 등 전국 5개 우수관리단지 중 도내 2개 단지가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는 국토교통부가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조성키 위해 각 시·도에서 자체평가 후 추천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우수관리단지 선정위원회의 현장실사와 평가기준에 따라 엄정하게 평가됐다.
올해 최우수관리단지 아파트로 선정된 천안 불당 대동다숲아파트는 공용 전등을 LED로 교체해 전기 사용량을 크게 줄이고, 폐식용유를 수거해 바이오디젤에너지로 활용하는 등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아파트 조성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아파트는 또 매월 회계점검을 실시하고 층간소음분쟁조정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는 한편, 애완견 등 동물사육대책 규정 제정, 무료 급식행사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우수관리 단지 아파트로 선정된 아산 동일하이빌 아파트는 공용 통로 절전형 LED램프 전면교체, 푸른 아산21과 에너지절약 실천 및 교육협약 MOU 체결 등을 통한 에너지절약 실천과 자치방범대, 부녀회, 산악회 등을 통한 공동체 화합분위기 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우수관리단지에 도내 2개 아파트가 이름을 올린 것은 공동체 활성화 기반조성 및 에너지절약을 위해 그동안 민·관이 함께 노력해온 덕분”이라며 “천안 불당 대동다숲 아파트와 아산 동일하이빌 아파트의 우수사례가 도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