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제8기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4.01.2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지난 21일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제8기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지난 21일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13학년도 제8기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초등영재 56명, 중등영재 50명 등 총 106명의 영재를 배출한 제8기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에는 학부모를 비롯해 관내 부시장, 시의회 의장 및 학교장 등 지역사회 인사가 한데 모여 더 넓은 세계로 발돋움하는 학생들을 축하해줬다.
그동안 연구한 창의적 산출물 발표와 창의적이며 도전적인 학습을 다양하게 체험한 생생한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된 수료식은 학생들의 성장을 가장 잘 보여 줄 수 있는 학문적 축제의 장이 되어 수료식에 참석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재교육원의 마지막 일정을 마치는 김동하 학생(초등수학반)은 “1년 동안 영재교육원 수업을 받으며 학교와는 다른 방식의 수업이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스스로 연구하고 그 결과를 정리해보는 기회를 가진 것이 뿌듯했다.”며 아쉬움과 성취감을 함께 드러냈다.
한편, 당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당진의 영재들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영재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마련해 나갈 것임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