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대형종합상가 속속 착공
내포신도시 대형종합상가 속속 착공
연초 7곳 착공… 초기 입주민 생활편의에 큰 도움 기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1.27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이 들어선 내포신도시가 조성 2단계 사업이 시작되는 첫해 중심상업지구 내 대형 종합상가시설이 잇달아 착공되면서 생활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27일 도에 따르면 내포신도시 조성 2단계 사업이 시작되는 첫해인 올해 신도시 내 중심상업 지구에서 대형 종합상가를 비롯한 각종 편익시설 건설공사가 시작된다.
올 들어 가장 먼저인 2월에 착공을 앞둔 ‘청담프라자’는 지하 2층~지상 6층 연면적 1만3248㎡의 대규모 쌍둥이 빌딩으로, 완공 후 은행, 판매시설, 병의원, 약국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C4-2블록에서 3월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내포드림월드’는 지하 2층~지상 7층 연면적 1만2952㎡ 규모로, 완공되면 예식장, 병의원, 학원, 휘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내포신도시 상업지역 내 민간편익시설 투자가 확대되면서 올 초에만 7개 대형 종합상사가 총 연면적 6만3821㎡ 규모로 착공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내포신도시에는 공동주택 상가 2곳, 오피스텔 상가 3곳, 이주자택지 상가주택 48곳이 이미 공사를 시작해 완공시 주민과 이전 공무원의 생활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범석 도 내포신도시건설지원본부장은 “민간분야의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시행사와 합동으로 ‘투자유치팀’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라며 “내포신도시의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을 최우선 목표로 주민과 이전 공무원들이 주거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명품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