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도전 한국인상’ 행정혁신 분야 大賞
이완섭 서산시장, ‘도전 한국인상’ 행정혁신 분야 大賞
‘5S, 5품 운동’ 행정역량·생산성 강화 노력 인정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4.02.1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섭 시장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본부장 조영관) 주관으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3년을 빛낸 도전 한국인상 시상식에서 행정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 서산시청 제공]
이완섭 서산시장이 ‘2013년을 빛낸 도전 한국인 대상’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본부장 조영관) 주관으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3년을 빛낸 도전 한국인상’ 시상식에서 행정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장은 공직 혁신운동인 ‘5S, 5품 운동’을 통해 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자치의 새로운 모델을 정립했다는 평과 함께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산시는 지난해 중앙부처와 충남도 주관의 각종 시책평가에서 사상 최대인 46개 분야의 수상과 함께 16억85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생산성 대상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대한민국 지식대상 최우수, 지방자치 경영대전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창의,혁신 도시로서의 위상을 쌓은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시장은 “이번 상은 끊임없이 시를 사랑하고 성원해 주시는 17만 시민들께 주신 상이나 다름없다.”며 “창의와 역동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행정모델 구축과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3년을 빛낸 도전 한국인상은 역대 도전한국인 수상자와 시민들의 의견을 접수,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리더십, 지방자치, 자원봉사 등 10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역대 수상자로는 반기문 UN 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 부의장, 박찬호 야구선수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