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TE, 2년 연속 세계 최고 공인
SK텔레콤 LTE, 2년 연속 세계 최고 공인
ICT 전 분야·LTE 기술·서비스 발전 기여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02.26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은 MWC 2014 부대행사로 현지시간 26일 열린 ‘Global Mobile Awards’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LTE-A로‘최고의 LTE 공헌상’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고의 LTE 공헌상’을 수상한 SK텔레콤은 모바일 기술 6개 분야의 수상작 중 전 세계 16개 ICT기업의 CTO들이 다시 선정한 ‘모바일 기술 대상까지 석권하며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LTE 선도사업자 반열에 올랐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MWC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는 GSMA(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협의회)가 주최하며 이동통신 전문가, 애널리스트,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해 MWC 현지에서 발표하고 시상하는 이동통신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SK텔레콤이 2연패를 달성한 ‘최고의 LTE 공헌상’은 통신 분야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는 LTE의 확산 추세에 따라 지난해 신설된 상으로, 통신·장비·솔루션·플랫폼 등 ICT 전 분야에서 LTE 기술 및 서비스 발전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사업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이 세계 최초 LTE-A 상용화 및 3 Band LTE-A 기술 개발 등으로 대표되는 첨단 기술력을 비롯해 다양한 LTE 요금제와 특화 서비스 등 종합적인 LTE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