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권자의 날 기념 강연 콘테스트 5월 10일 개최
유권자의 날 기념 강연 콘테스트 5월 10일 개최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 주제… 24일~내달 5일 접수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3.04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이 오는 5월 10일 제3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는 강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유권자의 주권의식 함양과 올바른 주권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연 콘테스트는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예선·본선·결선대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달 24일부터 4월 5일까지 강의, 연극, 춤, 노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신의 강연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부(중·고등학생)는 학교생활·학생회장선거 이야기, 미래유권자가 꿈꾸는 세상 이야기를 주제로, 일반부(대학생 포함)는 선거참여·교육·보육·일자리·환경 등 생활 속의 유권자 이야기를 주제로 각각 참여할 수 있다.
예선심사 결과는 4월 10일 발표될 예정이며, 본선을 거친 후 5월 3일 결선대회에서 청소년부·일반부 각각 대상·금상·은상·동상의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선거연수원은 이번 강연 콘테스트의 일반부 입상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선거연수원 초빙교수로 위촉할 예정이며, 수상 작품은 민주시민교육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조장연 선거연수원장은 이번 행사에서 유권자들이 생활 속에서 겪은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주권행사의 소중함을 되새기길 바란다며 유권자와 미래유권자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