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상품권’ 조달청 나라장터서 구매 가능
공공기관 ‘상품권’ 조달청 나라장터서 구매 가능
상품권 구매·관리 투명성 높아질 것으로 기대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03.05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각급 기관들이 포상이나 기념품 지급 등을 위해 사용하는 상품권도 이제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조달청은 각급 기관들이 사용하는 ‘상품권’을 다수공급자계약 방식으로 공급하기 위해 나라장터에 공고했다고 5일 밝혔다.
그 동안 각급 기관들은 상품권을 구매해 내·외부 유공자 포상 등 각종 시상, 창립 기념품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해 왔으나 기관들이 개별적으로 상품권을 구매함으로써 행정력이 낭비될 뿐만 아니라 할인율 등을 충분히 비교하지 않고 구매함으로써 할인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또 기관별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품권을 구매함에 따라 구매과정의 투명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돼 왔다.
조달청이 상품권을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할 경우 각 기관이 개별적으로 구매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원하는 상품권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량 구매를 통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상품권 종류별·구매처별 할인율을 충분히 비교한 후 구매함으로써 예산 낭비도 막을 수 있게 된다.
또 기관별 상품권 구매용도, 구매수량, 구매액 등의 정보가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공개됨으로써 상품권 구매의 투명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