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에 국악소녀 송소희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에 국악소녀 송소희
충남교육청, 언어·사이버 폭력 추방 ‘앞장’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3.1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국악소녀 송소희 양이 충남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도교육청은 최근 이동통신사 광고로 사회적 인지도가 높고 학생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주는 충남 출신의 국악소녀 송소희 학생을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예방 및 근절 활동에 동참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국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는 언어폭력과 사이버폭력 추방에 앞장설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교육부의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폭행이나 집단따돌림 같이 눈에 띄기 쉬운 폭력 유형은 줄어드는 추세지만, 언어폭력이나 사이버 폭력은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충남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욕설 없는 학교 만들기’ 정책을 통해 단위학교에서 학교폭력의 단초가 되는 욕설 추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시적인 효과를 얻기도 했다.
또 욕설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가이드북과 우수프로그램집을 개발해 보급하는 등 언어폭력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위촉은 도교육청이 언어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송소희 양을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학생들이 상습적으로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욕설과 비속어를 추방해 언어폭력 및 사이버폭력을 줄임으로써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