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 시장 “옛 충남도 관사촌 문제 조속 매듭”
염 시장 “옛 충남도 관사촌 문제 조속 매듭”
도와 대승적 조기 마무리 주문

유니온스퀘어 문제 적극 설득

시민옴브즈만 제도 실효성 제고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3.1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18일 관사촌 문제와 관련“도청이전특별법 통과로 우리시 소유 또는 매입이 결정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조기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라”며 관계국장이 직접 나서 조기 매듭지을 것을 강력 주문했다.
염 시장은 이날 실·국장과의 주간업무회의에서 실무적으로 지연되고 있는 옛 충남도 관사촌 문제에 대해 “도청사 해결방식으로 특별법이 통과되기 전까지는 우리시와 충남도가 MOU 체결로 사용권을 확보해 조기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유니온스퀘어 사업추진과 관련 염 시장은 “그동안 정부와 협의과정에서 환경, 교통문제가 다 해소됐다.”며 “GB가 해제된 이후 인상된 지가를 적용해 매각할 뿐만 아니라, 사업자가 5000억~6000억원을 투자해 일자리 5000개와 간접 일자리까지 1만개의 일자리가 생기고 관광객까지 유치하는 사업의 논리를 정부에 적극 건의해 빠른 시간내 사업이 관철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관계부서에 주문했다.
또 염 시장은 시정에 대한 관찰을 통해 위법 부당사항 개선과 시민권익 보호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시민옴브즈만’ 제도 운영과 관련 “원래의 제도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형식적이지 않고 실효성 있게 운영할 것”을 김우연 감사관에게 지시했다.
이어 염 시장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장하는 ‘한국관광의 별’ 선정과 관련해 “스카이로드가 관광지로서 정착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투표에 전 직원 참여는 물론 다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