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대전·충남사무소, 中企-대학 산학협력 활성화 추진
중기청 대전·충남사무소, 中企-대학 산학협력 활성화 추진
수요자 중심 시스템 구축… 2600업체에 803억 지원계획 발표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2.01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지방사무소는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을 발굴·육성하고 기업의 혁신성을 제고하기 위해 중소기업과 대학이 연계한 산학협력 지원사업에 803억원을 지원한다.
산학협력 지원사업은 기술혁신 능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이 대학과 연계해 수요자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연구개발을 추진하는 것으로 지난해 중기청 대전·충남지방사무소는 산학협력 지원사업에 285업체 52억91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분야별 지원 규모는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에 530억원, 산학협력 기업부설연구소 설치지원사업에 203억원, 산학협력실 설치지원사업에 70억원을 지원한다.
중점추진사업 내용을 보면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은 우수과제 선정을 위해 대학·연구기관의 자체 평가제도를 도입하고 개발완료 후 과제별 성과평가를 실시한다. 산학협력 기업부설연구소 설치지원사업은 기존에 대학에 설치할 경우에만 지원하던 것을 연구기관까지 설치장소를 확대·지원하고 연구소 운영능력이 향상된 업체는 3년차부터 기업부설연구소를 회사로 이전해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산학협력사업에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http://sanhak.smba.go.kr)나 중기청 대전·충남지방사무소 기술지원팀 042-865-6101~5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