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 제2기 명예기자단 선발
대전평생교육 제2기 명예기자단 선발
위촉식, 올 연말까지 20명 활동… 시민대학 홍보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4.0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대전평생교육진흥을 통해 지난 1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대전평생교육 제2기 명예기자단 20명의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 = 대전시청 제공]
대전시는 대전평생교육진흥을 통해 지난 1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대전평생교육 제2기 명예기자단 20명의 위촉식을 가졌다.
명예기자단은 대전지역의 평생학습의 생생한 소식의 전달과 평생교육에 시민참여 진작을 위해,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은 대학생 기자, 작가, 파워블로거, 전 현직 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명예기자단을 지난달 27일 선발해 지난달부터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지난해에 이어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정기간행물 ‘대전평생교육’ 취재 및 원고를 작성하게 된다.
아울러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평생교육 및 진흥원, 대전시민대학 홍보를 담당할 계획이다.
선발된 명예기자에게는 시민대학 1일특강 체험 기회, 진흥원 주요 행사를 참여하며, 또 활동이 우수한 명예기자에게는 연말 시상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전지역의 평생교육진흥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 개발하며, 시민과 소통하는 활동 및 홍보를 통해 평생교육에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교육의 향유와 참여 증진 기회에 일익을 담당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