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복지재단-모금회 연합모금 MOU
당진시복지재단-모금회 연합모금 MOU
저소득지원 복지재원 마련
  • 박해용·서세진 기자
  • 승인 2014.12.2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진시복지재단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당진시 저소득 지원을 위한 복지재원 마련과 신속한 복지민원 대응을 위해 연합모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당진시복지재단(이사장 김홍장)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홍장)가 지난 19일 당진시청 시장실에서 김홍장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 및 당진시장,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 저소득지원 복지재원 마련을 위한 연합모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당진사랑愛 리더스클럽, 직장인희망의나눔캠페인, 기업 희망나눔캠페인, 희망의 징검다리 운동 등을 통해 당진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재원 마련에 앞장선다. 특히 이날 연 100만 원을 기부하는 리더스클럽에 5명의 회원이 참여하게 되어 협약식의 의미를 더했다. 조성된 재원은 충남공동모금회 배분위원 전문가의 심사와 재단배분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배분에 심혈을 기울일수 있게 됐다.
김홍장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은 “당진시 사회복지문제를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복지재원을 조성하여 신속하고 만족도 높은 복지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이번 업무협약이 중요성을 갖고 있다.”며 “당진시 복지수용 욕구와 저소득층들이 소외받지 않고 희망을 가꾸어 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