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100세를 여는 행복한 청양’ 건설한다
‘건강100세를 여는 행복한 청양’ 건설한다
청양군보건의료원, 정부 3.0 실천 다짐대회 개최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5.01.2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3.0 모범 육성기관으로 선정된 청양군이 ‘건강 100세를 여는 행복한 청양’을 위한 정부3.0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군 보건의료원은 23일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 및 내원환자와의 소통을 통해 내 집처럼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들 간 협력으로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정부3.0의 가치 실현을 결의했다.
또 ▲건강생활 실천 확산 ▲예방중심 건강관리 강화 ▲비감염성질환 관리 강화 ▲보건의료서비스 질적 관리 ▲보건의료 취약계층 건강 형평성 제고 ▲지역사회 보건의료자원 및 협력기관과의 유기적 연계와 소통확대 ▲공공보건 의료기능 역할 강화 등 8대 역점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로 했다.
이 밖에 주민 친화적 진료환경 조성,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추진 등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건강 100세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인의 기본욕구 및 심리, 민원인 응대요령 등 CS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과 정보 공유로 신뢰받는 보건의료원이 되고, 직원들 간 협력을 통해 화목한 직장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