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구단위계획 지침 일부 개정
대전시 지구단위계획 지침 일부 개정
규제 15건 완화, 시민불편 해소·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5.09.0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시민의 불편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구단위계획 수립지침 규제사항 일부를 완화 개정했다.
개정을 통해 시는 건축물 옥상녹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센티브로 제공하는 용적률 상향 적용 기준을 현행 건축면적의 80% 식재에서 옥상 바닥면적의 50% 식재로 대폭 완화했다.
또 기존 공원 폐지 또는 축소 시 그 이상의 공원면적 확보 의무 조항을 삭제하고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적용토록했다.
시는 도로 설치 시 최소 2m 이상의 유효 보도 폭을 설치하도록 한 것을 도로 폭 10m 미만의 경우는 보도 폭 1.5m 이상으로 설치기준을 완화했다.
이 밖에 공동주택단지의 자유롭고 창의적 설계를 위해 1만㎡ 이상 주거단지나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계획 시 주민커뮤니티 공간 계획, 공동주택 건립에 관한 기준 및 기반시설 설치계획, 대체시설 확보기준, 도로, 주차장, 지붕의 다양한 형태 계획,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등 개별법령과 중복 규제 조문을 삭제했다.
시 신성호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대전시 지구단위계획 수립지침 일부개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관련 규제로 인해 불편을 겪던 시민의 불편사항이 크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 공고문이나 대전시 도시계획과(042-270-62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