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올리GO! 라인 살리GO!
건강 올리GO! 라인 살리GO!
금산,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6.03.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보건소는 4월 5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3개월간 매주 2회(화·목) 성인대상 체중조절·몸짱 만들기 프로젝트로 ‘건강 올리GO! 라인 살리GO!’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요즘 건강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인병 질환 및 심뇌혈관 질환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생활습관변화를 유도하여 올바른 영양ㆍ운동법을 교육함으로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건강증진 전문지도사로 구성된 팀의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개별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운동법 및 식생활 관리 등으로 체성분을 개선하고, 건강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운영된다.
사전 기초건강검사, 체성분(인바디) 검사 등으로 동기를 부여 목표의식을 갖도록 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조, 댄스 등 재미있고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식사일지 작성 등 1:1 영양교육도 병행하면서 전·후 평가분석을 통한 사후관리 및 수료식 개최로 참여자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인 체중조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몸에 익히면 건강한 바디라인은 물론, 향후 성인병질환 예방 등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