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지지호소 전화·문자… 유권자도 괴롭다
쏟아지는 지지호소 전화·문자… 유권자도 괴롭다
  • 연합뉴스
  • 승인 2016.04.1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 총선 선거운동 막판, 후보들도 피곤하겠지만 유권자도 괴롭다.
큰길에서 온종일 울려대는 선거운동의 소음은 어떻게든 피할 수는 있지만, 휴대전화로 쉴 새 없이 들어오는 전화와 문자를 통한 지지호소는 막을 방법도 마땅찮다.
현행 선거법은 선거운동 기간 중이라면 전화를 이용한 지지호소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문자메시지는 시간과 관계없이 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법적으로 보장된 선거운동 방식이지만, 바쁜 일과 중에 하루에도 수십 건씩 쏟아지는 문자와 전화를 받고 있노라면 짜증이 치솟을 수밖에 없다. 더구나 자신이 사는 곳과 전혀 다른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 측이 계속해서 한표를 호소하며 연락해 온다면 분노는 몇 배로 치솟는다.
이는 후보들이 휴대전화 방식을 수집하는 방식이 사실상 ‘주먹구구’식이기 때문이다.
체계적으로 정리된 지역 유권자들의 연락처가 없이 ‘알음알음’으로 입수하다 보니 지역구분이 없는 휴대전화번호에 대해 마구잡이식으로 연락이 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유권자 수만 명의 전화번호를 입력해놓고 한 번 단추를 누를 때마다 20명씩 자동으로 끊어 전송되도록 하는 시스템을 설치해놓고 사실상 무문자를 보낼 때 수신 거부 방법을 고지하게 돼 있지만, 수백 명이 넘는 후보에 일일이 연락해 수이에 선거관리위원회는 일괄적으로 문자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 중이지만, 아직 관련 법 개정이 이뤄지지 않았다.
중앙선관위의 한 관계자는 “자신의 휴대전화번호를 선관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선거 문자를 발송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어기면 과태료나 처벌을 받게 하는 내용의 선거법 개정의견을 냈지만 아직 국회에 계류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