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가꾸는 아이들을 위한 유아·특수교사들의 작은 발걸음
꿈을 가꾸는 아이들을 위한 유아·특수교사들의 작은 발걸음
보령교육청, 교사 협의회 개최
  • 이상수 기자
  • 승인 2007.03.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청(교육장 김창순)은 9일 보령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아이들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위한 2007 유아 ·특수교육 담당교사(유, 초, 중, 고)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보령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60여명과 특수교사 37명을 대상으로 ‘2007 유아교육 운영계획 및 특수교육 운영계획’에 대해 제1회의실과 제2회의실에서 협의회가 이루어졌다.
유치원교사 협의회에서는 2007년 보령교육의 내실화와 앞서가는 유아교육을 위하여 2007 유아교육 운영계획과 2006년 교육부에서 개발 보급한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협동 활동 프로그램 외 유아교육관련 자료 3종의 활용방법에 대한 전달연수가 이루어졌다.
또 특수교사 협의회에서는 2007 보령 특수교육 운영계획과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및 특수교육 대상학생 치료교육 순회근무 계획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특수교육지원센터를 활용한 ‘방과 후 학교 운영’과 ‘특수학급 수업 멘토링제’ 운영은 특수학급의 수업 개선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해 교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다 수준 높은 보령 유아·특수 교육을 운영해 줄 것과 교사들이 솔선수범하여 자기수업 브랜드 갖기를 통한 교육혁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