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백제문화제, ‘빛’으로 부활한다
제62회 백제문화제, ‘빛’으로 부활한다
‘백제의 빛을 그리다’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6.09.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2회 백제문화제를 12일 가량 앞두고 백제의 마지막 수도 사비성이 빛으로 화려하게 부활한다.
부여군백제문화선양위원회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부여읍 시가지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62회 백제문화제를 앞두고 ‘백제의 빛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백제의 미를 부각시킬 수 있는 조명을 행사장 일대에 배치, 점등키로 했다.
이번 경관조명은 12일부터 사전 점등을 통하여 고유의 명절 추석 귀향객들에게 백제문화제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경관조명은 신명의 거리 구간 약 450m 규모에 백제의 왕궁을 형상화 한 일루미네이션 조형물을 세워 대백제의 위대함을 표현할 예정이다.
또, 정림사지 소나무길 바닥에는 은하수 LED를 깔고, 소나무에는 은하수 LED로 휘감고, 은은한 빛을 내는 각종 조형물을 매달아 매력적으로 연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정림사지가 각종 빛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우선 정림사지 주 출입구에는 백제의 8문양 일루미네이션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연못에는 물과 빛의 환상적인 조화로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킨다. 또, 정림사지 담장도 투사 등이 비춰져 편안한 돌담길을 연출하며, 정림사지 석탑 강당과 석불좌상에 금빛 조명과 투사등이 비춰지며 백제의 미를 한껏 뽐낼 예정이다.
정림사지 내 수목도 고풍스러움을 연출하기 위해 금빛 은하수로 디자인 되어 밝게 비추며, 오층석탑은 금빛 조명으로 조형미를 부각시켜 백제의 고풍스러움을 더욱 강조한다.
이 밖에도 정림사지 바깥 담벽에 미마지탈 모양과 백제 팔문양 유등이 설치되고, 이팝나무 약 30그루에는 꽃등이 장식되며 체험장에는 백제등이 설치된다.
정림사지 박물관 앞에는 서동선화 캐릭터로 제작된 유등 6기가 설치되며, 연못 동쪽으로는 2.5m 높이의 금동대향로 유등이 설치된다. 특히, 주무대 방향에는 부여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손수 만든 유등이 대거 걸릴 예정이어서, 주민 참여형 축제라는 부분을 더욱 극대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