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건강어르신 선발·체조발표회 열려
부여군, 건강어르신 선발·체조발표회 열려
최고 장수상 이기준 어르신, 최고 건강상 남면보건지소 체조팀 수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6.10.0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보건소는 지난 4일 부여유스호스텔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제13회 건강어르신 선발 및 체조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부여군 제공]

부여군보건소는 지난 4일 부여군유스호스텔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이란 주제로 제13회 건강어르신 선발 및 체조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여군은 전체인구 중 노인인구가 28.85%를 차지하고 있는 초고령 사회로 어르신들을 만성질환으로부터 사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 더 나아가 합병증 예방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건강어르신 선발대회를 위해 75세 이상 노인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기초건강, 지적건강, 건강생활실천, 체력평가 등을 실시하는 예선을 거쳐 8명의 본선 진출 어르신을 선발했다.
본선 진출자 중 최고 장수상은 이기준(77·남·임천면 만가로)어르신으로 하루2회 아침·저녁 걷기운동, 주2회 생활체조, 생활화된 야채 위주의 저염식사와 동네일을 내일처럼 생각하며 성실하게 일한 적극적인 사고가 건강비결이다. 또 건강체조발표회에서는 농한기를 이용해 1월부터 꾸준히 실력을 다진 37개 마을별 체조팀 중 최종 7개팀을 선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최고 건강상은 남면 보건지소(회동1리 체조팀, 평균연령 75세)체조팀에게 돌아갔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조 동작을 개발하고, 전문강사를 활용하여 일반 어르신들은 물론 장애가 있는 어르신들까지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건강관리의 중요성 인식 및 어르신들의 자신감 회복으로 건강생활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여군보건소는 대한노인회부여군지회, 부여군생활체육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여·청양지사와 연계 연중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체조교실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