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고용노동지청, KB오토시스(주) ‘2017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시상
천안고용노동지청, KB오토시스(주) ‘2017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시상
현판 제막식·인증서 수여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7.07.2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고용노동지청(지청장 양승철)은 2017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KB오토시스(주)에서 지난 21일 노동조합 위원장(강주호)과 회사 대표이사(김신완) 등 노사 대표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 및 인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포상하는 제도로, 노사문화가 우수한 사업장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사례발표, 경진대회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KB오토시스㈜는 1989년 노조가 설립된 이후 31년 동안 한 번도 노사분규가 발생하지 아니한 사업장으로 IMF와 금융위기 때에 임직원들은 임금을 반납하고 회사대표는 사재를 출연하는 등 노사 고통분담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등 협력적 노사관계가 돋보이는 기업이다.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2015년에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노사관계 정립과,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해 노사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보다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로부터 연간 250~300건의 제안을 받아 우수제안은 포상하고 근무환경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한편, 노사는 취약계층 쌀나누기, 독거노인 물품지원, 환경봉사활동, 사회공익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선정된 날로부터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1년), 은행대출금리 우대,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등 각종 행정·금융상 혜택이 주어진다.
양승철 지청장은 “노사가 서로 화합해 고용안정을 이루고 튼튼한 기업으로 발전시켜온 KB오토시스㈜ 노사에게 축하드린다”면서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의 모범사례가 산업현장 저변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충남일보 김헌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