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정책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정책간담회 개최
이충열 의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7.07.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2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충열)은 2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농·축산업 단체장 및 관계공무원을 초청하여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농·축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각 분야별 단체장 및 연구회장들로부터 다양한 의견 개진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농·축산업 단체장들은 지역 농축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거점 유통·판매시설 건립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농산물 가공 및 농촌문화체험 등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과 예산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구제역과 사료값 폭등에 따른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시 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충열 의원은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은 연내 농·축산업 관련 조례의 제·개정을 비롯한 의정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촌발전과 농민들의 고충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쌀 고품질화 선진사례 현장방문 및 토론회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