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투분야 병력 운용 실태 파악·대책 마련 추진
비전투분야 병력 운용 실태 파악·대책 마련 추진
송영무 국방장관, ‘공관병 갑질’ 긴급대책회의 소집
  • 연합뉴스
  • 승인 2017.08.0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관병 ‘갑질’ 의혹의 당사자인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의 부인 전모씨가 7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검찰단에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7일 합참의장을 비롯한 군 수뇌부를 긴급 소집해 최근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육군 대장) 부부의 공관병에 대한 갑질 의혹으로 불거진 장병 인권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국방부는 이날 “송 장관이 오늘 오전 11시 각 군 참모총장 등 군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장병 인권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이순진 합참의장, 장준규 육군참모총장, 엄현성 해군참모총장, 정경두 공군참모총장, 임호영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 전진구 해병대사령관, 조현천 기무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송 장관은 회의에서 공관병뿐 아니라 편의·복지시설 관리병을 포함한 비전투 분야 병력 운용 실태를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그는 “장병의 인권과 인격이 존중받지 못한다면 국민이 우리 군을 신뢰할 수 없다”며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자식들을 보낼 수 있는 군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참석자들은 불합리한 사적 지시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고 공감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장병들이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복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가기로 하였다”고 설명했다.
군 당국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공관병 운용 실태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 중이다. 육군뿐 아니라 해·공군 공관병, PX(국방마트) 등 편의·복지시설 관리병으로 조사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충남일보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