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청남도 규제개혁 실적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보령시, 충청남도 규제개혁 실적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7.12.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충청남도가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추진 실적을 평가한 결과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올 한 해 동안 일선에서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거나, 적극행정을 통해 도민들의 생활과 경제활동 편의에 기여한 규제개혁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시 지역과 군 지역으로 나눠 규제개혁 추진역량 강화 ▲규제애로 해소 ▲지자체 자치법규 정비 ▲중앙부처 법령개선 등 4개 분야 15개 지표로 구분해 진행됐다.
시는 규제개혁 홍보 ▲지방규제개혁위원회 개최 ▲법제처의 ‘조례 규제개선 사례 50선’을 반영한 지자체 자율 정비율 ▲중기청(옴부즈만) 지방 규제애로 발굴·개선 ▲지역맞춤형 규제개혁 건의 및 생활 속 규제개혁 건의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중소기업 규제 애로 발굴·개선 실적에서 최상의 점수를 받았다.
시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보령시는 우수기관 및 유공 공무원에 대한 표창과 2000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을 계획이다.
조태현 기획감사실장은“공무원들은 규제개혁 마인드를 함양하고, 시민들에게도 규제개혁 분위기 확산을 위한 교육과 공모전을 수시로 개최해 왔다”며, “앞으로도 규제개혁의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