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다!’
‘내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다!’
태안 안면고, 나의 꿈 & 동아리 발표대회 개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12.2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고등학교(교장 김동현)에서는 지난 22일 본교 강당에서 꿈·끼 탐색 주간의 일환으로 나의 Vision, 나의 Dream 발표대회(이하 나의 꿈 발표대회)와 동아리 발표대회가 열렸다.
나의 꿈 발표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천할 수 있는 길을 구체적으로 탐색하여 발표함으로써 자신감과 진취적인 실천의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또 동아리 발표대회는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 동아리 및 자율 동아리의 활동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동아리 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나의 꿈 발표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만의 특색이 묻어나는 UCC나 PPT 등을 활용, 자신이 꿈을 가지게 된 계기와 꿈을 이루기 위해 한 활동들을 소개했다.

나의 꿈 발표대회에 참여한 최○○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꿈과 끼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얻었으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욱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실시된 동아리 발표대회에는 13개의 창체 및 자율 동아리가 참여해 꿈을 향한 시간들로 채워나간 활동 결과물을 PPT와 동영상 등으로 소개했다.

김동현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탐색하고 구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