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중국 헤이룽장성과 딸기기술교류 강화
충남,중국 헤이룽장성과 딸기기술교류 강화
도농기원 방문단 중국 찾아 농업기술 교류협력방안 등 협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1.2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중국 헤이룽장성 농업과학원과 함께 올해 딸기와 감자분야 기술 교류를 통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7일부터 4박 5일 동안 김영수 도 농업기술원장 등 방문단이 중국 헤이룽장성 농업과학원을 찾아 양 지방정부 간 농업기술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농기원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양 기관 간 농업기술교류 증진 협약 3주년을 기념해 중국 헤이룽장 농업과학원 측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도 농업기술원은 선진 충남농업 현황을 소개했고 헤이룽장성 농업과학원과 전문가 상호 방문, 연구사업 공동 참여, 국제행사 초청 등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합의했다.

특히 헤이룽장성 농업과학원의 요청에 따라 올해부터 진행되는 딸기와 감자 분야 국제 연구 사업을 위한 전문가 교류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도 농업기술원과 헤이룽장성 농업과학원은 지난 2015년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벼, 버섯, 특용작물 등 상호 관심있는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향기 나는 쌀 품질 향상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도 농기원 관계자는 “이번 중국 헤이룽장성 방문은 한·중 관계 개선을 위한 지방정부 차원의 노력의 일환으로 중국의 대표적인 곡창지역인 헤이룽장성과의 농업기술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적인 성과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