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유능한 청년층 농업분야 진출 촉진 올인
충남,유능한 청년층 농업분야 진출 촉진 올인
도농기원,귀농·귀촌 지원사업 추진협의회 열고 다양한 방안 논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1.2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2일 시·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귀농·귀촌 지원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 농기원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과 농업·농촌의 인구감소 등의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유능한 청년층의 농업분야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등 도내 청년 농업·농촌 정착 모델 구축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귀농 농업창업지원 등 귀농귀촌 발전을 주제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도 농업기술원이 청년의 농촌 유입을 돕기 위해 올해 추진하는 도시청년 농업·농촌캠프, 초보농부 플랫폼, 청년 창업농 영농 정착지원 등 탐색·준비·창농 단계별 도시청년 농업·농촌 정착 모델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이 가운데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은 도와 농림축산식품부와 추진하는 사업으로, 모집 인원은 92명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독립경영 3년 이하 청년 창업농이다.

신청은 농림사업 정보시스템(www.agrix.go.kr)을 통해 1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대상자는 영농비전, 농업에 대한 자세 및 영농정착 가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지원 금액은 최장 3년 동안 독립경영 연차별로 차등을 두고 지급하며, 독립경영 1년차는 월 100만 원, 2년차는 월 90만 원, 3년차는 월 80만 원의 정착금을 지원한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충남도는 청년들의 농업·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환경 변화와 청년 일자리 문제를 적극 반영한 귀농·귀촌사업을 추진해 농촌지역의 활력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