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 정기총회
서천군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 정기총회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01.26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회장 지우주)는 25일 종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한무협) 회의실에서 2018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보고와 2018년 사업계획 및 운영방안에 대한 안건을 가지고 참여형 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토의식으로 진행됐다.

희망종천후원회는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금을 통해 매월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을 비롯해 김장담그기 지원, 저소득가정 긴급 집수리, 경로당 겨울철 과일 지원,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지원 등을 실시해왔다.

특히 회원들이 직접 소외계층을 찾아가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는 복지 체감도를 향상을 위해 거동불편 어르신 염색 봉사와 같은 이미용 지원 등 재능 나눔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지우주 후원회장은 매월 “밑반찬 지원 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해준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종천면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를 위해 2018년에는 보다 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는 지난 2009년 결성된 이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독거노인 ․ 저소득가구 ․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