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연수
당진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연수
방과후과정 효율적 운영방안 집중 논의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1.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은 지난 26일 당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유아교육지원센터 연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교사 90여 명을 대상으로 ‘유아가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 하는 2018학년도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 연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실시된 연수는 교육과정 담당교사는 물론 방과 후 과정 담당 교사까지 참석하여 새로운 시작시점에 맞춰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 및 알찬 교육과정을 운영을 위한 계획 및 구상을 세우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2018학년도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에 있어 충남유아교육과정, 교육과정 수립의 절차 및 방법에 대한 내용 이해 등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소통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방과 후 과정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는 효율적 방과 후 과정 운영에 대해 고민 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효율적인 유치원 교육과정 수립 시점에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요구하는 인간상에 따른 교육내용 적용 등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는 알찬 시간이었다.”며 “실제적인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에 필요한 내용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는 알찬 교육과정운영을 위해 노력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석진 교육장은 “교육에 대한 선생님들의 고민 하나하나가 당진 유아교육발전의 기틀이며, 담당하고 있는 유아들의 성장발달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여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 유아중심 교육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