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 혁신환경 조성 박차
주민참여 혁신환경 조성 박차
홍성, 맞춤형 심화컨설팅 추진키로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3.14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지난해 행정혁신 우수군으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한 홍성군이 전국제일의 혁신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주민참여형 혁신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은 체계적인 교육과 자문을 통해 지속가능한 혁신문화 정착과 더불어 주민과 함께하는 혁신환경을 조성키 위해 한국표준협회에 행정혁신 맞춤형 심화컨설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3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심화컨설팅은 지난해 추진한 혁신역량의 진단과 분석을 통해 2007년 행정혁신 방향을 보완하고 혁신리더(5급이상) 및 변화관리자(6급이하) 등에 대한 맞춤형 워크숍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그동안 일괄적인 혁신추진에서 과감히 탈피해 맞춤형 혁신을 위한 지역별, 부서별로 혁신활동 진단 및 평가 토론회를 개최하고 혁신 4대 중점과제의 성과분석을 통한 추진체계 확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한 혁신사례 전파와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을 통해 더욱더 성숙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충남의 중심도시로 거듭나고자 하는 홍성군청 직원들의 마인드도 고객과 성과중심의 혁신분위기에 한 몫 거들고 있어 지방행정혁신의 페러다임 제시에 박차를 가하는 홍성군정에 주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