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12일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12일 개강
보육교사2급·청소년지도사·건강가정사 강의도 진행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4.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1학기 4차 과정을 4월 12일 개강한다. 이번 4월 개강반에서는 중장년 재취업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사회복지사2급을 비롯해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강의들로 진행된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은 학점이수제이기 때문에 추후 사회복지학 전공과 아동학 전공 등 관련 학위도 취득할 수 있고,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 응시도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학위 취득 소요 기간은 전문대 이상 졸업자는 평균 1년, 고졸자는 1년 6개월에서 2년 정도 소요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들에게 과제나 출석뿐 아니라 시험, 토론까지 전문 담당자들이 일대일 학습관리를 제공하는 정규 과정을 과목 당 5만원 대에 할인 제공한다. 또한 직접 출석, 과제 등 학습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학습자들을 위해서는 정해진 학습 설계에 따라 강의를 제공하는 픽스딜을 운영한다. 픽스딜은 학습자가 강의 외 학습 관리를 직접 진행하는 만큼 74% 할인해 과목 당 3만원 대에 수강할 수 있다. 픽스딜의 경우 할인 폭이 큰 만큼 인기가 높아 매 학기 조기마감 되는 만큼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필요한 과목만 골라 수강하는 프리딜도 운영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등 자격증을 취득에 필요한 학습설계와 온라인 원격 수업을 운영해 안정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강의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2018년에는 보육교사 대면교과목을 인가 받아 서울시 송파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본원에서 대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