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아로마 디퓨저 만들기- 반려동물 피로회복·활력 도와요
[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아로마 디퓨저 만들기- 반려동물 피로회복·활력 도와요
  •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 승인 2018.06.03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지킴이 한수현 강사입니다.

지난 2주 동안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디퓨저 만들기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번 주도 아로마디퓨저 만들기 세번째 “피로회복과 활력을 주는 디퓨저”를 마지막으로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반려동물이 활력이 없을 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예를 들면 나이가 많이 들어서 활력이 없을 수 있고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를 빨리 느낄 수 있습니다. 건강상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며, 때로는 갑자기 환경이 바뀌거나 스트레스로 활력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반려동물이 지쳐보이고 활력이 너무 없어 보인다면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가장 우선이겠지만, 가정에서도 평소에 활력을 높여주는 아로마 디퓨저를 사용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아로마는 각종 식물에서 추출한 향유로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향기요법입니다. 모든 병을 완치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대의학에서 풀기 어려운 만성질환에 많이 이용되는 보완대체요법으로서 사람에게도 그 효과가 많이 입증되었고, 반려동물의 스트레스와 보이지 않는 질병이나 문제행동을 개선시켜 주는 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활력을 증진시켜 주는 아로마에센셜 오일은 ‘일랑일랑(Ylang-Ylang Essential Oil)'입니다.

‘꽃 중의 꽃’으로 불리는 일랑일랑은 별 모양의 꽃에서 수증기 증류법으로 추출한 오일입니다. 19세기 중기부터 고급 향수의 원료로 사용되어 오면서 향수 산업에 많이 쓰이고 있으며, 입욕제로 몇 방울 떨어뜨리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진정 효과가 있는 것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신혼부부의 긴장을 풀게 해 준다 하여 첫날밤에 침실에 사용되는 오일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나 모발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화장품이나 헤어 제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은 부정적인 생각들을 감소시켜 주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신경계를 진정시켜 고혈압이나 불면증과 같은 문제들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소독된 빈 용기에 알코올과 증류수를 넣고 일랑일랑 에센셜오일을 적당량 떨어뜨려서 잘 섞어 준 다음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곳에 놓아 둔다면 지쳐있는 반려동물이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운 여름은 반려동물을 지치게 하는 계절입니다. 축 쳐져있는 반려동물에게 활력을 높여주는 아로마디퓨저를 사용하셔서 조금이라도 그들이 생기있게 여름날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