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세종·논산 인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세종·논산 인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8.08.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논산시(시장 황명선)와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유창욱)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인도에 파견할 무역사절단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대전충남 KOTRA지원단(단장 어성일)과 협업으로 추진되며 13일부터 파견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구매력 있는 현지 바이어와 중소기업의 매칭을 통해 참여기업의 수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13억 인구를 보유한 인도는 2014년 이래 7%대의 꾸준한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국가이다 있다. 또한 도시화, 산업개발 등으로 인해 내수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어 최근 수출환경이 악화된 중국의 대체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파견예정인 뭄바이, 첸나이 지역 모두 자동차 산업의 성장으로 관련 산업이 지속적으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IT제품, 가정용품, 퍼스널케어 제품 등 일용소비재 제품도 수출이 유망한 품목이다.

한국 제품은 인도의 소득 증가 및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질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세종시 또는 논산시에 본(지)점 또는 공장을 두고 있어야 가능하며 품목제한은 없다. 파견기업은 현지의 시장성 검토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고 파견기간 중 바이어와의 1대 1 수출 상담을 통해 수출가능성을 타진하게 되며 현지 시장조사도 병행한다. 참가기업에게 현지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통역비와 항공료(1인당 40%) 등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기업은 오는 8월 31일까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문의는 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042-862-920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