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반려동물 천연아로마 샴푸- 장모용
[리누쌤 한수현의 펫스토리] 반려동물 천연아로마 샴푸- 장모용
  •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 승인 2018.08.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지킴이 한수현 강사입니다.

태풍으로 인해 전국이 떠들썩했던 지난 주, 비가 오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은 걱정이 하나로 모아집니다.
바로 산책을 못하게 때문이지요. 그만큼 산책의 중요성을 매우 잘 인식하고 있는 보호자들이 점점 더 많아진 듯 합니다. 산책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이렇게 산책 후에 또 하나 신경써야 할 부분이 털관리인데요, 너무 자주 씻기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건조한 계절일수록 반려동물의 보습과 영양에 더 신경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와 피모를 위해 할 수 있는 케어 제품 중 천연아로마 샴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람도 머리카락이 길고 짧고, 곱슬기가 있고 없고, 두피상태가 지성, 건성 등 모두 다른 체질을 갖고 있어서 그 체질에 맞춰서 제품을 쓰게 됩니다. 반려동물도 장모, 단모, 파상모, 이중모 등 다양한 털을 가지고 있으며 색깔도 다르고 피부 상태도 다 다르기 때문에 보호자가  어자기의 반려동물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일단 처음으로 장모용에 도움이 되는 샴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장모인 반려동물은 평소에도 털이 엉키지 않도록 빗질도 자주 해줘야 하고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려동물 천연샴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로럴워터류가 있습니다.
플로럴워터는 에센셜오일을 증기추출법으로 추출하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부산물로서 소량의 에센셜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플로럴워터 중 천연샴푸에는 일랑일랑 워터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일랑일랑 워터는 피부의 균형을 맞춰주고 수분밸런스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갈라지는 모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장모를 가진 반려동물에게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함유할 수 있는 첨가물에는 <실크아미노산>이 있습니다. 실크아미노산은 누에고치에서 얻어지는 천연아미노산으로 ‘피브로인’이라는 단백질로 만들어져 있는데, 피브로인에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성분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어서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첨가물로는 <창포추출물>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단오날 여자들이 창포를 넣어 끓은 물로 목욕하고 머리를 감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유는 창포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윤기가 있어지고 머리숱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눅눅해진 장마철이 오면 비듬이나 피부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예방차원에서 창포를 사용했습니다. 우리나라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창포는 두피를 건강하게 해 주고, 가려움을 없애 주며,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주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이렇게 일랑일랑워터와 첨가물을 넣고 섞어야 하는데 잘 섞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연제와 거품과 세정력을 높여주는 천연계면활성제를 함께 넣어서 샴푸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사랑하는 반려동물의 건강한 털과 피부를 지켜 줄 수 있는 보호자가 될 것입니다.

털 관리가 어렵다고 무조건 미용해서 털을 밀지 마시고, 피부가 안 좋다고 무조건 병원에서 약처방 받아서 먹이지 마시고,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으로 만들어서 케어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세요!

창포가 들어있는 천연샴푸는 풍성한 모량을 만들어 주며, 털을 윤기있게 가꿔 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