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김윤기 대전시당 위원장 “적폐가 민주당 밖에만 있나”
정의당 김윤기 대전시당 위원장 “적폐가 민주당 밖에만 있나”
“김영미 후임으로 정승호? 지방자치에 불신 키운다” 작심비판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8.09.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3일 SNS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 대해 “적폐가 민주당 밖에만 있냐”며 다시 한번, 작심 비판했다. 

김 위원장의 이번 발언은 업무추진비 문제로 사퇴한 서구의회 김영미 경제복지위원장의 후임으로 같은 당 정능호 의원이 나선 것에 대한 지적이다.

김 위원장은 “정 의원이 30년째 건물 임대업을 해 왔는데, 개인사업과 연관된 상임위원장을 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있다”며 “부위원장은 물론 이 위원회에서 속하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귀책 사유가 있는 보궐선거에 후보를 공천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한 바 있는데 정 의원의 경거망동은 민주당은 물론 지방자치에 대한 불신마저 키우는 부적절한 처사”라며 상식적인 판단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각 자치단체와 의회에 업무추진비 사용 현황에 대한 시민에 보고하겠다고도 약속했다.

그는 “정의당 대전시당은 김 의원 사건을 계기로 ‘각 자치단체와 의회에 업무추진비 사용 현황’에 대한 정보공개를 청구했다”며 “일부 구청은 ‘식당 이름을 별표 처리하고 식당 이름이 개인정보’라고 했지만, (정의당은)꼼꼼하게 살피고 시민여러분께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 위원장은 “민주당은 이런 일련의 사태들에 대해 관련자들을 꼬리 자르는 방식으로 해결해서는 안된다”며 “이런 수준의 후보들을 공천한 당의 책임은 왜 말하지 않은가. 집권당이자 다수 여당의 높은 책임감을 갖고 민주당이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