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국내대학 최초 '드론 이용' 대학홍보 영상 제작
코리아텍, 국내대학 최초 '드론 이용' 대학홍보 영상 제작
생동감 넘치는 캠퍼스 일상·가을풍경 속 교정 등 24시간 촬영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8.11.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코리아텍 상공.
드론으로 촬영한 코리아텍 상공.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이 국내 대학 최초로 드론(Dron)을 이용한 대학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8일 코리아텍에 따르며 6분 분량의 드론 영상은 아침 7시부터 자정까지 코리아텍의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일상과 아름다운 가을 풍경 속 교정, 천안시 병천면 일대를 빛내는 코리아텍 전경 등을 담고 있다.

코리아텍 드론 영상은 최고의 기술장비와 인력이 투입돼 탄생했다. VR 360도 카메라가 달린 대형 드론 1대, 압도적인 스피드를 자랑하는 선수용 레이싱드론 3대, 중형급 드론 2대, 실내촬영용 드론 2대 등 총 8대의 드론이 코리아텍 교정과 강의장, 실습실, 각종 시설 등에 투입됐다.

게다가 드론 카메라 감독 9명, 드론조종사 10명, 연출자 2명으로 국내 대학홍보영상물 제작에 유래 없는 인원이 동원됐다. 촬영 영상은 4K(UHD. Ultra High-Definition. 초고화질)로 촬영, 분량만도 1TB(1000GB)를 넘었다.

드론 영상에는 학교에 도착한 스쿨버스에서 학생들이 내리는 모습,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나와 강의실로 이동하는 모습, 첨단 설비를 이용해 수업 및 실험실습을 하는 장면, 학생 식당에서 식사하는 모습, 교수와 학생간 상담, 자율주행자동차 주행, 로봇팔 시연, 외국 유학생들의 수업, 야외 및 실내 체육관에서 학생들 운동하는 모습, 산학협력단과 온라인평생교육원 등 부속기관의 첨단 실습 장비, 코리아텍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학생창업지원센터에서의 창업 활동, 늦은 밤까지 환한 불이 꺼지지 않는 도서관, 기숙사에서 외국인 유학생과 여가를 즐기는 모습, 코리아텍의 아름다운 야경 등 ‘코리아텍의 24시’가 모두 담겨 있다.

드론 홍보영상은 유튜브 코리아텍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