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경영학학회, 하반기 정기학술대회 개최
한국부동산경영학학회, 하반기 정기학술대회 개최
24일 '우리나라 주거환경과 주거문화 오늘과 내일' 주제
  • [충남일보=한내국 기자]
  • 승인 2018.11.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부동산경영학회(회장 이방주)가 24일 오후 2시 '우리나라 주거환경과 주거문화 오늘과 내일' 주제로 숭실대학교에서 2018년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서진형교수(경인여대)의 사회로 도시재생 사업과정에서의 젠트리피케이션에 관한 연구(백민석교수, 세명대학교), 준주택 거주자의 주거만족도 및 계속 거주의향에 관한 실증 연구(진상준, 서울벤처대학원대), 양주신도시의 풍수적 해석과 제언(박순찬·천인호교수, 동방문화대학원대) 등이 발표된다.

이어 김상범교수(세종사이버대), 우경교수(김포대학교), 김범석교수(극동대학교), 김준환교수(서울디지털대), 김대명교수(대구과학대학교), 홍기창박사((주)한경씨엠), 손진수교수(명지전문대학교), 박필교수(동서울대학교), 김재태교수(서울벤처대학원대) 등의 열띤 토론이 이루어진다.

학술대회는 변화된 한국의 주거환경과 주거문화가 다시 고령화와 인구감소, 귀촌 등의 영향으로 과도기적 변화에 직면하면서 과도기적 상황에 놓인 우리나라 주거환경과 주거문화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집중 모색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우리나라 주거환경과 주거문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무료참석이 가능하다.

이방주학회장은 “최근 우리나라의 주거환경과 주거문화가 전통의 계승이라는 측면에서 아쉬움이 있다"면서 "우리만의 주거환경과 주거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산·학·관이 연계하여 방향성을 제시하고, 국민이 행복한 국가를 건설하는데 선도적 역할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