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세종시
[단신] 세종시
○...연동면 명학산업단지에 ‘태극기 거리’ 조성 외
  • [세종=권오주 기자]
  • 승인 2019.02.2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학산단 체육시설.
명학산단에 설치된 체육시설.

○...연동면 명학산업단지에 ‘태극기 거리’ 조성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면장 임헌군)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연동면 명학산업단지 일원에 ‘나라사랑 태극기 거리’를 조성한다.

이번에 조성된 나라사랑 태극기 거리는 명학산업단지 진입로~내판리 과선교 사이 1.8㎞ 구간으로, 세종시 구도심의 자족기능 확충을 견인하고 있는 명학산업단지의 관문이다.

연동면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이 지역을 태극기 거리로 특별히 지정하고, 해당 구간에 국기거치대 105개를 설치해 3.1절과 국경일에 국기를 게양해 시민의 나라사랑 정신을 유도할 계획이다.

임헌군 연동면장은 “이번 태극기 거리는 세종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리기 위해 새로이 조성됐다”며 “태극기 거리를 통해 명학산단 근로자와 세종시민이 애국심과 나라사랑 마음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의면, 예비초등생에게 입학축하 학용품 지원

세종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은일, 민간위원장 윤혜란)가 27일 관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취약계층 아동 32명에게 신학기 학용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후원된 물품은 ‘행복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도서, 공책, 오카리나 등 학용품(140만 원 상당)을 전달한 것으로,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포장해 정성을 더했다. 

윤혜란 민간위원장은 “학용품을 지원받은 아이들이 학업에 열의를 갖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항상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는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동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 소담동 새샘마을6단지 작은도서관 개관

세종시 소담동 새샘마을6단지가 27일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 1층에 작은 도서관을 개관, 운영한다. 

작은 도서관은 144㎡ 규모로 시설로는 북카페, 자료실, 일반열람실로 구성됐으며, 장서는 아동 4,000여 권, 일반 1,000여 권이 비치돼 있다.

운영 시간은 우선 평일(월~금)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향후 오전 및 공휴일로 운영기간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정래 입주자대표회장은 “작은 도서관을 통해 입주민들이 책과 함께 소통하는 문화 사랑방이 됐으면 한다”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