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보선 참패 바른미래당 후폭풍
4·3 보선 참패 바른미래당 후폭풍
일부 지역위원장 "손학규 사퇴하고 이언주 징계 중단"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04.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4·3 보궐선거 참패의 후폭풍이 바른미래당을 강타하는 모양새다. 

바른미래당은 지난 3일 경남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선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득표율을 노렸지만, 민중당(3.79%)에도 밀린 3.57%로 4위에 그쳤다.

이는 손학규 대표가 선거운동 기간 창원성산 지역에 상주하며 총력 지원 유세를 펼쳤던 점을 감안할 때 극히 초라한 성적표여서 향후 손 대표의 당내 위상에 큰 타격이 될 전망이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악의 쓰라린 패배"라며 "당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당의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손 대표와 상의해 당 지도부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원내정책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에 속한 분들이 본인의 양심과 기대수준에 따라 여러 말씀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선거결과에 대해 지도부가 전체적으로 깊이 평가하고 있고, 충분히 논의해 당 진로를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 일부 지역위원장과 당원들로 구성된 '행동하는 바른미래당 위원장 모임'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참패의 원인이 선거제 개혁안의 무리한 추진이라며 손 대표의 사퇴와 비대위 전환을 촉구했다. 또 막말 논란을 일으킨 이언주 의원에 대한 징계 철회를 주장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