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단신]
[세종 단신]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4.1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드림스타트 ‘세종드림봉사단’ 활동 개시

세종시 드림봉사단 활동.
세종시 드림봉사단 활동.

세종시 드림스타트가 13일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서‘세종드림봉사단’ 간담회를 열고 올해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세종드림봉사단은 일반시민과 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1:1멘토링과 드림스타트 사업 홍보 및 행사보조,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과 자원봉사자 교육이 실시됐으며, 희망 봉사분야에 대한 수요조사와 2019년도 활동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올해 세종드림봉사단은 이미용, 정리수납 등의 재능봉사와 지역축제 참여, 농촌일손 돕기 등 지역사회봉사, 드림스타트 사업 지원을 위한 행사보조와 홍보활동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세종드림봉사단 관계자는 “그동안 세종드림봉사단은 일반시민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세종을 대표하는 봉사단체로 성장해왔다”며 “올해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해 더불어 행복한 세종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드림봉사단은 지난 2017년 11월 40명의 단원으로 출발해 현재 60여 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며, 드림스타트(044-300-3742~7)를 통해 단원을 상시 모집한다.

○...전의생활체육공원서 제39회 전의면 화합한마당

전의면 한마음체육대회.
전의면 한마음화합한마당.

세종시 전의면(면장 이은일)이 13일 전의생활체육공원에서 지역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9회 전의면 화합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명랑경기와 초청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으며,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심폐소생술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도 운영됐다. 

특히 전의면 특화사업으로 진행 중인 ‘찾아가는 행복충전 건강상담실’을 운영, 체육대회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당뇨 측정, 건강교육, 복지상담 등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전의면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정과 화합을 다지고 이웃들끼리 음식을 나누며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었던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면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전의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달 7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제출 접수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올해 1월 1일 기준 관내 18만 2,033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검증 절차를 완료하고 15일부터 5월 7일까지 열람 및 의견접수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에 열람이 실시되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지를 기준으로 산정됐으며 전문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쳤다.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15일부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일사편리(http://kras.sejong.go.kr) 홈페이지,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에서 지가를 열람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작성해 서면(우편·FAX),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필지는 감정평가사가 현지 확인을 통해 토지특성 등 가격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31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와 관련된 국세·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되는 만큼 열람기간 내에 빠짐없이 확인하고 의견을 제출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