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스마트폰 스위치2 프로그램 활용, 전통시장 활성화 기여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9.04.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019 지역사회 주말행복배움터’ 일환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스위치2’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29일 시에 따르면 지역사회 주말행복배움터는 3월부터 11월까지 주 5일 수업제도에 따라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체험활동, 예체능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 토요프로그램이다.

스위치2는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 지역에서 유명한 전통시장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페이스북, 블로그, 홍보활동 세 팀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4월에는 대전 중앙시장에 방문해 청소년 시선으로 시장 음식, 놀이문화, 환경 등을 살펴보고 장단점을 비교분석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스위치2’ 프로그램은 매월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태조산청소년수련관(041-566-1318)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