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보이스피싱 피해 빨간불… 경찰 '공동협의체'로 예방 강화
대전 보이스피싱 피해 빨간불… 경찰 '공동협의체'로 예방 강화
12일 기관·단체·기업·학교 등 참여 '대전시 공동협의체' 구성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6.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지역 보이스피싱 피해가 심각하다. 지난해 대전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액이 150억 원에 달하는 등 최근에도 피해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대전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대전에서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1295건에 150억 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는 644건에 108억 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같이 보이스피싱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은 핸드폰 원격조정 앱을 이용해 통화를 가로채거나, 원격으로 계좌이체를 시키는 등 범죄 수법이 날이 갈수록 진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경찰 관계자는 “보이스피싱에 대한 범죄 수법이 다양해지고 전문화되고 있지만, 시민들이 보이스피싱에 대한 인식이 낮고 범죄 수법 등을 정확히 알지 못해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다”고 말했다.

이에 경찰은 이날 보이시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대전지역 전체 기관, 단체, 기업, 학교 등이 참여하는 ‘대전광역시 공동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경찰은 최근 보이스피싱에 대한 범죄 동향과 신종수법을 가입단체에 실시간으로 전파하고 각 기관단체는 소속 구성원을 대상으로 홍보를 하기로 했다.

한재득 대전사랑시민협의 회장은 “공동협의체 구성을 계기로 피해예방을 위한 전방위적 홍보를 실시해 대전시민들이 더 이상 피해입지 않기를 바란다”며 “범죄가 근절될 때까지 더욱더 피해예방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은 “공동협의체를 중심으로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홍보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대전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치안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