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혁신 2기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세종시교육청, 혁신 2기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최 교육감, 지난 1년간 땀 흘린 직원들에게 감사...행사 다채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7.0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이 7월 월례조회에서 ‘혁신 2기 1주년’을 기념하며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7월 월례조회에서 ‘혁신 2기 1주년’을 기념하며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2기 1주년을 맞아 세종교육에 대한 성찰’이라는 주제로 7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직장 팬플릇 동호회의 축하공연 ▲세종교육 혁신 2기 365일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 ▲모범 및 우수공무원 표창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의 세종교육 혁신 특강이 진행됐다.

아울러 세종교육 사진전이 ΄세종교육의 첫 돌부터 일곱 살΄이라는 주제로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7월 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 혁신 2기 1년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공립 숲유치원΄, ΄학교지원체계인 남부지원센터, 북부지원센터, 시설사업소 설치΄는 전국시도교육청의 모범 사례가 되었고, 학생 만족도 최고의 교육청이 되었다”고 소회했다.

그러면서 “숲유치원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생태유치원도 전국 최초로 준비하고 있고, 출발선에서부터 뒤처지는 아이가 없도록 기초학력향상방안도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다”고 지난 1년간 함께 땀 흘린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우리가 학교를 새롭게 혁신하고 그리하여 아이들이 행복해지도록 할 수만 있다면 앞으로의 3년은 우리 인생에서 결코 잊을 수 없는 행복한 기간이 될 것”이라며, “행복하고 보람찬 3년을 만들어 보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일 오전 10시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혁신 2기 1주년 주요 성과 및 향후 정책 방향’을 주제로 언론 브리핑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