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공무원교육원, 행안부장관상 2개 수상
충남도공무원교육원, 행안부장관상 2개 수상
송승훈·최영일 주무관, 지방자치단체 HRD 콘테스트 참가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8.2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공무원교육원은 ‘제37회 지방자치단체 인적 자원 개발(HRD) 콘테스트’에서 2개의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원에 떠르면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관한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인재개발원에서 이틀 동안 진행됐다.

콘테스트에서는 지역 현장에 맞게 자체적으로 개발한 교육프로그램 11건(9개 시·도), 교육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의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강의 기법 11건(〃) 등 총 22건이 제출됐다.

이 중 예선을 통과한 17건이 본선에 진출해 경연을 펼친 결과 도 공무원교육원이 준비한 교육과정 개발(2위)과 강의 경연(3위) 등 이 각각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송승훈 주무관은 이 자리에서 ‘SNS 달인되기’(교육과정 개발 분야)를 주제로 공무원의 SNS 활용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개선 사례를 발표했다.

최영일 주무관은 ‘사례로 배우는 공문서 작성’(강의경연 분야)을 통해 신규 공무원이 알아야 할 필수 공문서 작성 방법을 제시했다.

박용권 원장은 “이번 콘테스트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이유는 교육품질 강화를 위해 교수요원 예행 강의 및 자체 경연대회 등 사전 준비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과정 개발과 교수요원 강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