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아지트 나와 YOU’ 본격 운영
아산시 ‘청년아지트 나와 YOU’ 본격 운영
예산 4억원 투입, 청년전용공간 조성… 청년 취·창업 지원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09.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31일 ‘청년아지트 나와 YOU’개소식에서 오세현 아산시장이 청년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달 31일 아산시 온천동 아산시어울림경제센터에서 청년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전용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 YOU’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아산시 청년공간 ‘청년아지트 나와 YOU‘는 청년들에게 취·창업 지원을 위한 청년내일센터 및 북카페, 스터디룸, 오픈키친, 커뮤니티공간, 프로그램실, 사색공간, 하늘정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약 4억원의 예산을 투입, 지난 6월 인테리어공사를 시작하여 이날 개소식을 개최하게 됐다.

아산시 청년아지트 나와 YOU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만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스터디룸과 프로그램실은 아산시청년내일센터(www.asan.go.kr/naeil)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개소식은 아산시 청년위원회가 주관하였으며, 개소식과 더불어 시민정책마켓 ‘경청’도 함께 진행하였다.

정책마켓 경청은 사전에 총 45건의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청년정책에 관한 아이디어를 시민들로부터 접수받아, 시민들과의 토론 및 공론화 과정을 거쳐 사회적경제분야 5건, 마을공동체분야 5건, 청년분야 6건 등 총 16건의 시민제안 정책을 공간에 전시하고 정책제안자가 직접 시민들에게 정책요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세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년들과 사회적경제인, 마을공동체 관계자가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새로운 행사모델을 제시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앞으로 청년아지트 나와 YOU를 중심으로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고민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정책을 추진해 가겠으며, 오늘 제시한 시민정책에 대해서는 내부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