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도담동 ‘우리동네 빨래방’사업 본격 추진 외
[세종소식] ○...도담동 ‘우리동네 빨래방’사업 본격 추진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9.08 15:4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도담동 ‘우리동네 빨래방’사업 본격 추진

세종시 도담동(동장 홍연숙)이 오는 9일부터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들의 무거운 대형이불 세탁 지원을 위한 ‘우리동네 빨래방’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도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채원) 특화사업으로, 고령과 장애로 무거운 대형이불 세탁이 어려워 그대로 방치해 위생 및건강문제로 이어지는 사례를 막고 생활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된다.

도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일 세종시 관내 세탁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오는 9일부터는 도담동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400가구에 전문 세탁업체가 직접 방문해 이불을 수거, 세탁, 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홍연숙 공공위원장은 “취약계층의 방치된 이불빨래를 세탁해줌으로써 대상자들의 건강지수를 높이고, 쾌적한 주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세종지사
한전세종지사

○...한전 세종지사·오봉산산신암·하나님의교회 등 후원물품 기탁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내 후원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조치원읍(읍장 이동환)은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외로이 지내는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한국전력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조석철)로부터 170만 원 상당의 지역 특산품 선물세트 60개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오봉산산신암(대표 김향란)에서도 연탄, 백미 등 400만 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조치원읍에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오봉산산신암 김향란 대표는 지난 30여 년 간 지역의 어르신과 저소득층을 돕는 일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왔다. 

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도 생필품 25박스를 기탁해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명절나기 지원에 힘을 보탰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조치원읍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 등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동환 조치원읍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위를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이 있어 따뜻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을 대신해 고마운 인사를 거듭 전했다. 

○...연동면 주민자치위원회 김은기 위원장·최태분 이사 햅쌀 기탁

세종시 연동면(면장 임헌군)이 추석을 앞두고 김은기 주민자치위원장, 최태분 동세종농협이사로부터 햅쌀(4㎏) 88포를 기탁받았다고 6일 밝혔다.

두 후원자는 본인들이 한 해 동안 정성스럽게 농사지은 햅쌀을 매년 명절마다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을 위해 기부하는 등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김은기 위원장과 최태분 이사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개인의 작은 정성을 모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작은 선물을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동면은 이번에 기탁 받은 햅쌀을 추석 전까지 관내 독거노인, 기초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가구당 1포씩 전달할 계획이다.

임헌군 면장은 “마음 넉넉한 추석명절을 맞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 후원자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더욱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전동면 주민자치위원회 당진3동 방문…사랑방토론회 등 사업 공유 

세종시 전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영진)가 지난 6일 주민자치 선도지역인 충남 당진시 당진3동을 방문해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에서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북카페, 이팝나무길 걷기행사, 문화가 흐르는 사랑방토론회 등 사업을 공유하고
주민자치 선진사례를 확인했다.

이어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당진3동의 사례를 참고해 전동면 주민자치 및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전동면 주민자치위원회 박영진 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계기로 전동면의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실정에 맞게 우수사례를 접목시켜 전동면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9-10 07:14:34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감동적이네요^^

튤립 2019-09-10 00:01:33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추석이네요^^

가을소리 2019-09-09 22:41:50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석명절이 될것같네요.
이웃과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맑은하늘 2019-09-09 21:39:41
매년마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계층,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어머니의 마음으로 가족같이 챙기는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 너무 아름답습니다.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추석명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의창 2019-09-09 21:36:27
이런 소식을 접할 때마다 아직은 따뜻한 세상이구나 희망이
생깁니다~ 봉사에 적극적인 하나님의교회 자랑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