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산초, '학교에서 놀자!' 교내 수련활동
서천군 한산초, '학교에서 놀자!' 교내 수련활동
20~21일 2, 3, 6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9.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 한산초등학교(교장 이동규)는 9월 20일(금)~9월 21(토)동안 2,3,6학년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1박 2일로 교내 수련 활동을 실시했다.

각 학급에서는 자율적으로 교내 수련활동과 연계한 프로젝트 학습을 미리 진행하였으며, 1박 2일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했다.

각 담임 교사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계획한 교내 수련활동은 △캠프 활동 시 지켜야할 안전 알기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며 즐거운 시간 가지기 △담력 기르기 체험 활동하기의 주제를 가지고 살아있는 배움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오후 6시부터 진행된 수련활동은 각 학년별로 삼겹살파티를 한 뒤, 레크레이션 및 장기자랑과 담력 체험활동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김새미 학생은 “담력 체험활동이 무서웠지만 제일 재미있었고, 언니, 오빠들과 함께여서 끝까지 할 수 있었다.”라며 “내년에도 교내 수련활동을 또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동규 교장은 “기존 위탁 방식의 수련활동에서 벗어나 교내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수련활동을 한데 보람을 느낀다.”라며, “교육과정의 기본 목적을 잘 살려내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과 배려를 몸소 체험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