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다문화가족 ‘인권은 Value(가치) 더불어 같이’ 캠페인 전개
계룡시 다문화가족 ‘인권은 Value(가치) 더불어 같이’ 캠페인 전개
충남 15개 시·군 동시 실시… 문화 다양성 존중하는 인권문화 확산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10.1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6일 엄사면 일대에서 ‘인권은 value(가치), 다문화가족과 더불어 같이!’라는 주제로 인권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다문화가족이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충남 15개 시·군에서 동시 진행돼 인권문화 확산 효과를 높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충남 다문화인권위원단, 관내 결혼이주여성, 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의 문화 다양성을 인정하고 인권 개선에 동참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또 다문화 가족을 차별 없이 바라보며,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호칭(씨, 님)을 개선하는 등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는 문화 조성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소통하는 기회가 자주 마련돼 다양한 가족이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화합 소통을 위해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다문화 대축제 등 다양한 지역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