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산초 ‘제8회 월남 문화제’ 성황리 개최
서천군 한산초 ‘제8회 월남 문화제’ 성황리 개최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10.2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한산초등학교(교장 이동규)는 25일 월남이상재선생기념사업회(이사장 유승광)와 함께 ‘3.1운동 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제8회 월남 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8회 월남문화제는 서천지역 학생들과 학부모 및 지역인사 등 총 500여명이 참가해 월남 이상재 선생의 애국, 애민, 독립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문화 한마당으로써 이상재 선생 관련 △수업 공개 △제13회 학생 백일장 대회 △ 청소년 골든벨 대회 △휘호 쓰기 대회 △다양한 주제별 부스 체험활동에 이어 △2019 한산예술제의 풍성한 공연이 펼쳐졌다.

금관앙상플, 현악과 목관 앙상블, 유치원 댄스, 연극 동자북 이야기(1-2), 연극 유관순(3-4), 연극 월남 이상재(5-6), 방송댄스, 우쿨렐레, 사물놀이 등 관객과 호흡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동규 교장은 “이번 월남문화제는 유관기관, 관내 학교, 한산면 마을, 그리고 학교가 행사의 주체자로 참여하여 서로가 특별한 배움과 나눔의 한마당을 함께 꾸려간 귀한 시간이었다”라며 “월남 이상재 선생의 위대한 뜻과 정신을 학생들이 이어받아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산초등학교는 이번 월남 문화제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교육주체로 참여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