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도담동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어요 외
[세종소식] 도담동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어요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0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담동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어요

세종시 도담동(동장 양진복)이 지난 4일 통장협의회 회원 및 주민센터 직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국토대청결 운동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도담동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쾌적한 마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참가자들은 도담동 먹자골목, 도램뜰공원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불법광고물도 정비했다.

또, 생활쓰레기 불법투기·불법소각 방지를 위한 캠페인 및 분리·보관 배출요령도 홍보했다.

양진복 동장은 “연휴를 앞두고 깨끗한 마을조성을 위해 국토대청결운동에 참여해 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동절기 대비 대규모 개발행위사업장 안전점검

세종시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동절기 대비 대규모 개발행위허가 사업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총 2개 반 10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대규모 대지조성사업장과 전원주택지, 근린생활시설부지 등 30여 곳을 대상으로 겨울철 동결 및 폭설에 대비한 현장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옹벽, 석축 등 구조물의 변형여부 ▲배수시설 관리상태 ▲절·성토에 따른 사면 안정 ▲토사유출 여부 등 현장관리 실태 등이다.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발견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수 허가자에게 개별 통보하는 등 현장여건에 따라 공사 중지 또는 안전조치를 통해 동절기 안전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2015년 이전에 개발행위허가를 받아놓고 특별한 사유 없이 장기간 방치되고 있는 사업장이 없는지 실태를 내년 1월말까지 조사해 허가기간 연장제한 또는 허가 취소도 검토할 계획이다.

○...조치원소방서, 트릭아트 활용 소방정책 홍보

세종시 조치원소방서(서장 임동권)가 보이는 소방정책 홍보의 일환으로, 홈플러스 조치원점에서 트릭아트를 활용한 소방정책 홍보를 실시한다.

트릭아트는 눈의 착시현상을 이용한 미술 효과로 일반 문구보다 보는 사람들의 시각적 호기심을 자극해 보다 많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설치된 홍보문구는 ‘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슬로건으로 글씨가 입체적으로 서 있는 착시효과를 일으키는 트릭아트로, 홈플러스 조치원점의 지하 1층·지상 1층 무빙워크 종점에 설치됐다.

조치원소방서는 이번 트릭아트를 활용한 소방정책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무빙워크를 타고 이동하는 짧은 순간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되새기고 소방정책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종우 대응예방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방법을 발굴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군면 주민총회…비전·사업 우선순위 결정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회(회장 박종천)가 지난 4일 장군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장군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장군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색소폰교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그간 주민자치회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자치회가 선정한 대표 안건별로 주민의견을 묻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 안건으로는 ▲장군면 비전 정립 건 ▲장군면 나무, 새, 꽃, 로고 지정 건 ▲2020년 분과별 추진사업 순위 결정 건 등 3개로, 전자투표기기를 이용해 우선순위 주민투표가 실시됐다.

논의 결과 장군면의 비전은 ‘열린 마음으로 함께 살아가는 장군면’으로 선정됐으며, 장군면 나무, 새, 꽃, 로고는 향후 논의를 거쳐 추진하기로 결정됐다.

또, 내년 분과별 추진 사업은 ‘사회복지분과의 취약지역 어르신 목욕  데이 사업’이 1순위로 선정됐다.

장군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투표로 선정된 사업을 내년에 역점 추진할 계획이다.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밥심드림 행사

세종시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안정순)가 연말을 맞아 5일 저소득 가구에 백미를 전달하는 ‘밥심드림’ 행사를 개최하고 저소득 24가구에 백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추석 기간 관내 저소득 가구 16가구에 백미를 전달하는 밥심드림 1차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이날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가가호호 방문해 소외계층에 직접 백미를 전달하고 어려운 점은 없는지 안부를 살피는 등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했다.

임재일 고운동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우리의 마음이 모아져 더욱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