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한파 취약계층 지원사업 현장점검
충남도, 한파 취약계층 지원사업 현장점검
취약가구 직접 찾아 한파 대응 행동요령 안내, 단열 개선활동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2.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가 독거노인 등 한파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충남도는 16일 환경부와 함께 아산시 일원에서 ‘한파 취약계층 지원사업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한파 취약계층 지원은 단열환경 개선, 방한용품 지원, 대응요령 안내 등 취약계층의 생활 속 한파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와 환경부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유제철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 황상연 도 기후환경정책과장, 아산시 관계공무원, 유관기관, 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현장 점검은 간담회, 취약가구 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아산시 한파 대응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단열 개선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의 기초생활 수급자 등 취약가구를 직접 방문해 한파 대응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단열 개선 활동도 펼쳤다.

이날 아산시 배방읍 소재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한 유 실장과 황 과장은 단열이 잘 될 수 있도록 문풍지·에어캡·틈막이 등을 설치하고 난방텐트와 보온병 등 한파 대응물품을 지원했다.

황상연 도 기후환경정책과장은 “온실가스 증가에 따른 기후변화로 인한 초겨울 한파 장기화 등을 고려해 독거노인 가구 등 우리 이웃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한랭 질환, 심혈관계 질환 악화, 농작물 냉해·동해, 수산물 폐사, 수도관 동파 등 한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한 대응요령을 숙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과장은 “한파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방한용품을 꼭 착용하고 무리한 신체운동은 피해야 한다”며 “한랭 질환이 의심될 때는 따뜻한 옷과 담요, 음료 등으로 보온을 유지하고 즉시 병원에 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